소개팅女에 '3500원 덜 냈잖아요'더치페이男 사연 '시끌' 서울경제


데이팅 앱은 30대에 들어서면서 인연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워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만남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으려는 2030세대들도 데이팅 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기자가 직접 해당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확인한 결과 해당 채팅방엔 20명이 활동하고 있었다. 이들은 소개팅앱을 통해 만났던 이성들에 대한 후기들을 공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였다. 본인을 공무원이라고 소개한 작성자는 “최근에 소개팅했는데 상대 여자는 28살이고 난 33살이다.


반면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왠지 이상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52.5%, 중복응답)는 생각 때문이었다.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프로필을 등록하면 된다. 나이, 혈액형, 지역, 종교, 소속 등 기본 사항과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키워드와 사진 등을 등록하면 누구나 소개팅 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자신이 설정해 놓은 조건 등으로 매칭이 되기도 하고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의 메시지가 오기도 한다.


’ 아이템을 동시에 증정하는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코코아북 2.0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이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관련 피해도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 서비스를 이용한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49.8%가 서비스 이용 도중 다양한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결혼이 늦어지거나, 포기하는 미혼남녀가 많아지면서 1인 가구의 수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몇 일 전, ‘이민호와의 이벤트’를 통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던 뒤태닷컴은 국내 소셜데이팅 업계로는 최초로 안심번호서비스를 도입하여 여성들의 안정성을 높여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최근, 뒤태닷컴(www.d-tae.com)의 ‘그남자그여자’서비스를 통해 만남을 지속하고 있는 김민혁 .


※ 수신거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분께서는 운영자에게 메일로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gmail(지메일) 계정은 시스템상의 문제로 발송 오류가 잦으니 gmail 이외에 메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6월까지 15만 명 회원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그는 이음이 더욱 발전되면 추후엔 프라이빗한 인맥 네트워크로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아파도 아프다고 하지 못할 때도 있고, 넘치도록 행복해도 굳이 말로 하지 않을 때도 있다. ’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으로 이용자 50명에게 ‘300쥬얼’을 지급하며,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로 이용자 50명에게 ‘500쥬얼’을 선물한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먼저 이들이 버젓이 사용하고 있는 위치 기반 서비스의 문제다. 하이데어, 후즈히어(Who's here), 1km 등은 LBS를 응용한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어플이다. 지난 1월에는 위치정보 노출에 대해 사용자 동의를 얻지 않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도 하지 않은 소셜데이팅 어플 다수가 경찰에 검거됐다. 이후 각 어플들은 LBS에 대한 사용자 동의 이후에만 가입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변경했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을 읽는 사람 모두가 꼭 소개팅앱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어떤 곳에서든 좋은 사람 만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고 장황하게, “안녕하세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연락했습니다. (정오의 데이트, 글램, 탄탄, 심쿵, 여보야, 꽃보다 소개팅, 연하다 소개팅, 너랑나랑, 썸데이, 러브레터 소개팅)를 해보았습니다.


어색한 침묵이 찾아오는 것이 두려워 계속 이런저런 질문을 던지다 보면 상대는 데이트가 아닌 면접을 당하고 있다는 부담감에 휩싸일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침묵이 너무 길어지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질문만 넘쳐나는 것은 아닌 적정선의 대화이다. 이 리프레시 타임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채택해 2020년 8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최호승 대표(사진)는 “코로나19 완화로 인해 비행길이 다시 열리면서 2023년에는 회사 차원의 해외 워크숍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시간, 비용 절약과 혹시 모를 범죄 예방을 위해 첫 만남은 주중 낮 시간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남녀 모두 피곤한 퇴근 후 보다는 주말 밤을 선호했다. 넷마블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 씨는 "답변이 좀 늦었다고 매칭한 남자분이 대뜸 금전적인 보상을 요구해왔다"면서 "나중에는 부모님에 대한 욕설과 성적인 수치심까지 유발해 현재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고 밝혔다.

read more continue 휴게텔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